RS-232 포트로 cRIO-9082에 Sensor를 연결하려는데..

Operating Instructions and Specifications CompactRIO NI cRIO-9081/9082 문서의 22페이지를 보면 위와 같이 설명만 나옵니다.

하단에 상세한 설명이 없어 계속 찾아보다가..

RS-232 같은 규격은 죄다 공통으로 쓰지 않을까 싶어 wikipedia를 검색해 보니 바로 나오네요.

RS-232 #Signals


위에서 궁금했던 내용들이 어느정도 설명이 되어 있네요.

cRIO-9082의 pin mapping을 기준으로 보면

1. DCD

Data Carrier Detect

DCE is connected to the telephone line.

2. RXD

Received Data

Carries data from DCE to DTE.

3. TXD

Transmitted Data

Carries data from DTE to DCE.

4. DTR

Data Terminal Ready

Indicates presence of DTE to DCE.

5. GND

Common Ground

6. DSR

Data Set Ready

DCE is ready to receive commands or data.

7. RTS

Request to Send

DTE requests the DCE prepare to receive data.

8. CTS

Clear to Send

Indicates DCE is Ready to accept data.

9. RI/WAKE

Ring Indicator to wake system from a low power state.


이렇게 됩니다.

찾아보니 이 또한 규격으로 되어있었네요.

Serial Port #Pinouts

cRIO-9082에는 DE-9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제가 사용하는 센서와 연결하려는데..

제가 사용하는 센서의 입출력의 경우


이렇게 되어 있네요.


어제 하루종일 연결 어떻게 해야하나 하면서 엄청나게 헤맸는데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예전에 AtMega128로 UART 통신하던걸 기억하질 못했었네요.)

이 센서의 경우 따로 Power를 줘야 합니다. Blue, Brown 선은 따로 전원입력을 주고

통신에 사용하는 Purple, Yellow, Green 선만 9pin Dsub에다 DE-9형식에 맞춰서 배선해 주면 됩니다.

Red는 Frame Ground로 작업해 주시면 되고

White, Black은 cRIO-9082 input으로 연결하면 될듯 합니다.


생각보다 단순한건데 하루종일 헤맸네요 @ _@

Posted by J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