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사용중 실수로 친구요청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실수로 보낸 친구 요청들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이 원래 웹페이지에서 이용하는 것이고, 편의를 위해 모바일을 지원하는 것이라

모바일에서는 이 기능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먼저 Facebook의 우상단 (아마 한글판이면 좌상단에 있겠죠..) 기어모양을 클릭한 후,

Account Setting 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 스샷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Download a copy of your Facebook data.를 쿡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Download Your Information이 뜨는데

이래저래 간략한 설명과 함께 그냥 바로 Start My Archive를 쿡 눌러줍니다.




개인정보 관련된 것이라 다시 한번 로그인 비밀번호를 요구하는데 여기에 잘 적어주고 Submit을 합니다.




비밀번호 입력이 완료되면, Start My Archive를 눌러 정보 수집을 시작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사용하는 e-mail로 들어가보면 이렇게 archive가 시작됨을 알리는 메일이 날아옵니다.

게략적인 설명과 그리고 자세한 설명은 링크로 첨부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시다면 쿡 눌러서 보시면 됩니다.




정보 수집이 완료되면 이렇게 또 다른 메일이 날아오는데, 하단의 링크를 눌러줍니다.




이제 수집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보면 되는데..

마지막으로 비밀번호 확인 한번 더 들어가고 다운로드 됩니다.

아직 스샷을 못찍었.. ㅠㅠ



저같은 경우 약 36 MB가량 되네요. 그런데 지금 서버 문제인지 몰라도 계쏙 Network error로 진행이 중단되네요.


일단 글로 마저 설명해놓고 나중에 이 문제 해결되면 포스트 수정하겠습니다.




이거 이후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zip파일을 풀고, htm 문서로 된 화면을 열면

좌측 탭에 Friends가 있습니다. 우측에 리스트 잘 내려다 보시면 sent friend request list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하나 아쉬운거 html 문서가 독립된 문서라 친구신청 보낸 사람이 좀 흔한 이름이면 일일히 찾아다 취소하기 좀 어렵습니다.ㅠㅠ


// 다받아졌어요 + _+




수집된 정보를 받기 전 한번 더 비밀번호 입력 후 데이터를 받습니다.

한 세네번 실패한듯 싶네요. ㅠㅠ


다운받아서 받은 파일을 압축 풀고 열어보면


여태 '직접'올린 사진들이랑 비디오 그리고 이런저런것들이 있습니다.

index 를 열어줍니다.

지금 사용하는 컴퓨터의 기본 브라우저가 Chorome이라 저렇게 아이콘이 나오는데.. 정확한 이름은 index.htm입니다.



여기에서 여태 페이스북에 업데이트한 모든 정보들이 뜹니다.

좋아요 눌렀던 페이지들 부터 시작해서 이래저래 모든 정보들이 싸그리 뜹니다.


좌측에 Friends 탭 누르시면

먼저 현재 친구목록이 뜨는데 제일 아래로 스크롤 하시면




이렇게 보낸 친구 추가 요청 목록, 받은 친구추가 요청 목록 그리고 지운 친구들 리스트 쭈르르 뜹니다.

전 예전에 보낸 친구 요청 목록을 다 정리해서 몇 없는데 다들 처음 보시는거라면 꽤 될듯 합니다.


여튼 이거 이외에도 다른 목적으로 자기 신상정보 유출 관련 리뷰하시기에도 이 기능 참 좋습니다 ㅎㅎ

'E.T.C.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port Wikipedia data as PDF file  (0) 2013.11.04
app setting to disable write post at my timeline.  (0) 2013.10.21
Facebook App block  (1) 2013.07.09
XML Viewer  (0) 2013.05.25
Wolfram|Alpha 활용하기  (2) 2013.05.02
Posted by J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