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e Hisaishi - Summer (from Kikujiro)


초등학교땐가, 웅진에서 나온 무슨 잡지가 있었는데 거기에서 소개한 영화. 기쿠지로의 여름이 중학교땐가 문득 생각나서 찾아봤었는데.. 그때 보다가 재법 눈물 쏟았던걸로 기억한다.


Joe Hisaishi가 Ghibli Studio 에서 나온 작품들의 OST를 많이 만들어서 이리저리 듣다 Summer 또한 Joe Hisaishi의 작품인 것을 알게 되고 조금 놀랐다.


영화 이야기 조금 하자면.. 영화의 OST에 쓰인 Summer는 너무나도 어울린다.

영화 또한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일본 영화인데

꿈속에서 겨우 나올법한 휘황찬란한 이야기가 아닌 얼마든지 내 주변에서 일어나거나 아니면 내가 당사자가 될 만한 스토리중에 하나다.

여기에 등장하는 배우 또한 Kitano Takeshi인데 개인적으로 이 배우도 참 좋아한다.

스포일러 조금 하자면..

아이가 엄마찾아 가는데 동네 놈팽이인 Takeshi와 함께 엄마를 찾았는데.. 알고보니 엄마는 재혼해서 Takeshi가 처음엔 그냥 엄마한테만 데려다 주려고 했는데 막상 그 상황을 보니 마음이 아파서 아이와 즐겁게 놀아주는 장면이 나오는데 여튼 그때 슬프면서도 즐겁게 놀아주는 모습이 애잔하다.

여튼 그런 감성이 녹아있는 곡인데 항상 3분 가량 되는 곡을 들으면 영화 내용이 순식간에 지나가는게 참 묘하다.

'Music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번째달 - 얼음 연못  (2) 2013.05.02
Pierre Hantai - Goldberg Variations (Aria, Var.1 - 8)  (1) 2013.02.26
Posted by Jay♬
,